"아이 납치 당했다" 스타 셰프 전 아내 '폭로'…무슨 일이?

입력 2023-03-25 08:11   수정 2023-03-25 08:23



유명 식당 대표와 스타 셰프가 쌍둥이 딸을 둘러싸고 이혼 후에도 갈등을 이어가고 있다.

유명 한식 주점을 운영하는 A 씨는 24일 자신의 블로그에 "어제 폭행당하고 아이들이 납치되는 CCTV 영상"이라며 건물 앞에서 찍힌 CCTV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A 씨와 A 씨의 지인이 각각 한 아이를 안고, 한 아이의 손을 잡고 길을 나서는데, 남성들이 나타나 아이들을 안고 데려가는 모습들이 담겨 있었다. 이 과정에서 몸싸움이 벌어진 모습도 포착됐다.

A 씨는 영상에 대해 "어제 용역 깡패와 (전 남편 B 씨가 운영하는) 식당 직원들에게 폭행당하고 아이를 뺏긴 현장 영상"이라며 "목격자도 다 확보했고, 마음 추스르고 진단서를 끊고 경찰에 고소하러 간다"고 설명했다.

A 씨는 이에 앞서 지난 23일에도 "전 배우자와 제3자들이 제 아이들을 납치했다"며 "판결문에 친권 양육권이 당신에게 있다고 쓰여 있으면 적법절차에 따라 집행관을 대동하고, 아이들 의사를 묻고 집행하라"고 적었다.

또한 아이를 두고 갈등이 벌어지는 과정에서 생긴 상처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하면서 "(전 남편이) 미행해서 제주도까지 왔다"며 "버티다가 파출소에 왔다. 도와달라"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이에 제주경찰청은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혐의로 A 씨와 전 남편이자 스타 셰프 B 씨를 입건해 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측이 두 딸을 데려가려고 하는 과정에서 피해 아동들의 옷을 잡아당기거나, 팔이나 다리를 붙잡는 물리력을 행사했다고 본 것이다.

A 씨와 B 씨는 이혼한 상태지만 면접교섭권, 양육권 등을 두고 갈등을 겪어 온 것으로 알려졌다. B 씨는 A 씨가 대법원에서 친권과 양육권을 모두 박탈당했지만, 일방적으로 아이들을 데리고 가 연락을 끊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A 씨와 B 씨는 2014년 결혼했다. 미쉐린 스타셰프 B 씨와 미모의 요식업 사업가인 A 씨의 만남이 업계에선 화제가 됐다. 이후 2017년 공동 법인을 설립하기도 했다.

하지만 A 씨의 횡령, 임금체불 등의 의혹이 불거졌고, A 씨는 지난해 12월 항소심에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당시 이 대표는 체불 임금을 꾸준히 지급하고 있는 만큼 "상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A 씨와 B 씨도 이혼 소송을 통해 2021년 10월 친권과 양육권이 B 씨에게 돌아갔고, 지난해 12월 대법원 판결로 확정됐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